MB식 토건이라 반대 [장세정의 직격인터뷰][장세정의 직격인터뷰]‘대형산불=4월 강원도 공식 깨져.
이번엔 단순 정찰 및 촬영만 하고 돌아갔다지만.사진 대통령실 자폭 드론이 동원된 우크라이나 전쟁 사례에서 보듯 바야흐로 드론 전쟁 시대가 열렸다.
우리 군은 어디까지 대응이 가능할까.2018년 당시 문 대통령 지시로 4개 중대 규모로 드론봇 전투단을 지상작전사령부 산하에 편성했지만.4차 산업혁명으로 가능해진 인공지능(AI)과 로봇 기술이 결합하면서 최첨단 무인기가 맹활약하고 있다.
중국은 지난해 시속 200㎞속도로 고도 1㎞이하를 비행하는 소형·저속·저고도 드론을 근거리에서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공개했다.윤 대통령은 북한의 무인기 도발에 대응해 우리 군에 대대적인 드론 전력 강화를 지시했다.
하드 킬은 레이저 무기나 대공포·미사일·항공기로 드론을 파괴하는 방식이다.
중앙포토 -우리 방공체계에서 보완할 부분은.2023년 새해에 되돌아보니 모두 외로운 사람들이었던 것 같다.
두 마리 토끼를 잡는 비결은 바로 ‘관계(relationship)에 있단다.가족 구성원 사이의 관계도 관찰했다.
사회적·경제적 고립이 심화한 까닭이다.2022년의 주제는 ‘외로움이었다.